오프라인 광고
온라인 광고
오프라인 광고
지하철/지하도
실내광고
옥외광고
이벤트&축제
대중교통
기타
온라인 광고
배너
개인방송
SNS
언론
기타
회원가입
광고인의 아지트 일라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기업회원 이시라면?
광고를 등록하고, 광고를 찾는 기업!
좋은 광고회사를 찾으세요?
광고를 등록하고, 광고를 찾는 분!
회원가입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하셔야 회원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선택
회원가입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일라이(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를 통해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를 이용하는 가입자(이하 “회원”)의 이용조건 및 제반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①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 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각각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말하며, 통합된 하나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이하 “통합 계정”)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로 정의한다. 1. 일라이 : www.iilii.co.kr ②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기업(단체, 사업자, 교육기관) 또는 개인이 광고 공고, 구매등의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해당 인터넷 주소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한다. ③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이용자ID를 부여 받은 개인 및 기업을 말한다. ④ "이용자ID" 또는 "회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⑤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이용자ID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제3조 (서비스의 내용) ① 회사는 제2조 4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광고 데이터베이스 검색을 위한 등록서비스 2. 광고 구매 서비스 3. 광고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 4.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제4조 (용어의 정의) ①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 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각각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말하며, 통합된 하나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이하 “통합 계정”)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로 정의한다. 1. 일라이 : www.iilii.co.kr ②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기업(단체, 사업자, 교육기관) 또는 개인이 광고 공고, 구매등의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해당 인터넷 주소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한다. ③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이용자ID를 부여 받은 개인 및 기업을 말한다. ④ "이용자ID" 또는 "회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⑤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이용자ID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제5조(제휴를 통한 서비스) ① 회사는 제휴 관계를 체결한 여타 인터넷 웹 사이트 또는 신문, 잡지 등의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사이트에 등록한 개인회원의 이력서 정보가 열람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단, 개인회원의 경우 제휴 서비스를 통해 노출되는 이력서의 연락처 정보는 제10조의 각 항에 따른다. ② 회사는 제휴를 통해 타 사이트 및 매체에 등록될 수 있음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아야 하며, 제휴 사이트 전체 목록을 사이트내에서 상시 열람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제6조 (중개서비스의 성질과 목적) ① 중개서비스는 회사가 회원 각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회원 상호간에 서비스 및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제공함을 목표로 한다. ② 회사는 회원간 거래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중개 역할이며, 회원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당사자인 각 회원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한다. 제7조 (서비스이용계약)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하며,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메일(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 통지한다. ② 회원가입은 개인 또는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 등)가 할 수 있다. ③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하여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적발 시 ID는 삭제 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다. 제8조 (이용신청) ①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은 실제 연결 가능한 본인 번호를 통해 휴대폰 인증을 진행해야 한다. ② 실제 거래 진행 또는 서비스 판매 시에는 회사가 요청하는 추가 정보를 기재해야 한다. 개인회원 : 이름, 연락처, 이메일 기업회원 : 사업자명, 연락처, 이메일 ③ 기업회원은 사업자등록증 사본, 환불 및 수익금 정산을 위한 대표자 또는 법인 명의의 통장사본 외의 필요 시 추가 정보를 제공하여야 한다. 제9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이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②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한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③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사정(회사의 귀책사유 있는 경우도 포함)으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10조 (이용계약의 종료) ① 회원 또는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② 회원의 해지 1. 개인회원이 가입 해지를 하고자 할 때는 문의게시판 메뉴 혹은 E-mail을 이용해 해지 신청을 해야하고, 회사는 즉시 가입해지(회원탈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③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동의없이 가입해지나 서비스 중지, 공고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1.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때 2. 규정한 유료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았을 때 3. 본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때 4.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때 5. 기타 본 서비스 명예를 훼손하였거나 회사가 판단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목적으로 회원가입을 하였을 때 ④ 개인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회사의 책임에 의해 정상적인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경우 회원은 본 서비스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해지일까지 이용일수를 1일기준금액으로 계산하여 이용금액을 공제후 환급한다. ⑤ 회사는 회원 가입이 해제된 경우에 해당 회원의 정보를 임의로 삭제할 수 있다. 제11조 (아이디(ID) 및 닉네임 관리) ① 아이디(ID), 닉네임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아이디(ID), 닉네임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다. ②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아니한 아이디(ID), 닉네임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③ 회원이 아이디(ID), 닉네임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게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2조(중개서비스 이용정지, 이용제한) ①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 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② 회사가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판매/구매서비스의 이용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경우 회사는 이 약관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메일(e-mail),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통보할 수 있다. ③ 정지된 회원은 중개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중개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된 회원은 판매/구매관리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④ 불법 홍보, 직거래 또는 회사 서버에 무리를 주는 행위로 인한 회원자격정지 ⑤ 아래와 같은 사항에 대하여 이용 제한을 부여할 수 있다. 1. 관리자는 채팅 서비스를 이용한 불법적 홍보행위, 직거래 행위, 회사 서버에 무리를 주는 행위 등을 엄격히 모니터링/필터링하며, 적발 시 이용 제한을 할 수 있다. 아래 기준을 따르되, 위반 정도에 따라 회사는 기준보다 높은 제한을 할 수 있다. 적발 횟수에 따른 제한: 1회 경고 / 2회 7일 이용정지 / 3회 30일 이용정지 / 4회 회원자격 영구정지 2. 회사는 직거래유도행위에 대하여 그 적발횟수에 따라 아래와 같은 제한을 부과합니다. 아래 기준을 따르되, 위반 정도에 따라 회사는 기준보다 높은 제한을 할 수 있다. 이용계약해지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 회원에게 이용계약해지 전 부과된 제한은 그대로 유지되며 해지 시로부터 재가입까지의 기간은 적발횟수 차감 기간에서 제외될 수 있다. 적발 횟수에 따른 제한: 1회 경고 / 2회 7일 이용정지 / 3회 30일 이용정지 / 4회 회원자격 영구정지 3. 전항의 적발횟수는 최종의 직거래유도행위 적발일로부터 6개월 동안 재적발이 없는 경우 1회씩 차감한다.. 다만, 적발횟수 4회로 인하여 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은 위와 같은 기간경과로 인하여 적발횟수가 차감되지 않는다. 4. 부당한 구매행위, 불법카드거래 또는 매매부적합서비스의 등록행위 회사는 허위거래, 매매조작행위 등 매매진행을 방해하는 부당한 구매행위, 불법카드거래행위, 매매부적합서비스의 등록행위, 불법통신과금서비스 이용행위에 대하여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중개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다만, 판매자의 경과실에 의해 회원자격의 정지 또는 중개서비스의 이용제한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1회 사전 경고를 하여 판매자가 자진시정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5. 장기휴면회원: 회사는 판매자 회원이 3개월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판매중인 서비스를 중단처리 할 수 있고 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9조 2항에 따라 자동 탈퇴 및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판/구매 이력이 있는 회원의 자동탈퇴 및 개인정보 보관, 파기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른 별도 규정에 의하여 관리합니다. 단, 회원가입 시 장기 미접속시에도 계정 유지를 선택한 회원은 장기미이용 회원이 되더라도 즉시 탈퇴 처리되지 않으며, 회원이 직접 탈퇴 신청할 때까지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제13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①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 상호간의 거래를 위한 온라인 거래장소를 제공할 뿐이므로 광고 매물을 판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대리하지 않는다. 또한,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회원을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는다. ②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간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매물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 한다. ③ 회사는 회원이 게재하는 서비스설명 등의 제반 정보를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는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의 내용이 타인의 명예, 권리를 침해하거나 법규정을 위반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이를 삭제할 수 있고, 판매취소, 판매중지,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제14조 (판매자의 권리) 판매자는 판매하는 서비스의 종류와 범위, 판매가격, 거래조건 등을 스스로 결정하고, 회사는 이에 부당하게 관여하지 않다. 다만, 회사는 결제방식, 서비스발송 방식 등 의뢰인 피해 방지에 관한 사항을 약관 등으로 정할 수 있다. 제15조 (판매자의 의무) ① 판매자는 이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미리 공지하는 개별약관이 정하는 절차에 따라 신원정보의 제공, 판매서비스의 등록, 거래진행과정의 관리, 의뢰인에 대한 거래이행, 서비스발송, A/S 또는 환불 등의 사후처리를 수행하여야 한다. ② 회사 및 판매자는 이용자의 구매행위가 허위 또는 불법결제에 해당하는 경우 및 신속한 거래관계의 확정 또는 거래 안전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그 밖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거래를 취소할 수 있다. 다만, 판매자가 예상치 못한 작업불능 등으로 정상적 거래이행이 곤란하여 거래를 취소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의뢰인에 대한 통지, 환급(에 필요한 조치) 등 관계법령이 정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③ 판매자는 의뢰인으로부터 주문취소의 요청이 있는 경우 이에 응하여 접수된 주문 건에 대하여 24시간이내 취소 의사와 함께 불가 사유를 의뢰인에게 전달하여야 한다. ④ 서비스 등록은 등록양식에 따라야 하며, 서비스등록양식에 어긋난 등록이나 허위등록, 판매가장등록, 신용카드결제시스템 또는 통신과금시스템만을 이용하기 위한 등록 등의 경우 회사는 해당 서비스를 삭제, 취소하거나 중개를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모든 책임은 그러한 서비스를 등록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한다. ⑤ 판매자는 서비스등록 시 직거래를 유도하는 문구나 의뢰인의 정당한 권리(청약철회권 등)를 제한하거나, 허위 또는 기타 법령이나 약관에 위배되는 내용(문구, 사진 또는 설명을 포함)을 등록해서는 아니 되며, 스스로 또는 다른 회원을 통하여 고의로 서비스 평가, 판매횟수 등을 조작하거나 기타 판매가장등록 등 중개서비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해하는 부정한 행위를 하여서도 안된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관련 회원이나 해당 거래에 대하여 거래취소, 판매중지 및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⑥ 판매자는 회사의 명칭, 로고, 회사가 제공한 메인 이미지 등을 회사가 정한 목적 이외 용도 및 장소에 사용하거나 표시해서는 안되며, 이러한 행위로 인하여 회사 또는 타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하여 일체의 법적 책임을 부담하여야 한다. ⑦ 판매자는 자신의 판매자 정보란에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인증 받은 휴대폰 번호를 대표번호로서 설정하고 항상 최신 정보로서 유지하여야 한다. 또한, 대표번호 변경 시 새로이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판매자가 본 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이행 완료 시까지 해당 판매자의 서비스 등록과 편집을 제한할 수 있다. ⑧ 판매자는 통신판매중개 의뢰 및 그와 관련한 계약이행 과정에서 알게 된 의뢰인 등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법률, 이 약관 또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모든 법적 책임을 지고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고 회원자격이 정지 또는 박탈될 수 있다. 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과 무관하게, 특정 판매자가 취급·처리 중인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개인 정보가 침해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16조 (판매 서비스의 등록) ① 등록자격 서비스를 판매하고자 하는 회원은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등록할 수 있다. 다만, 회사는 소비자보호 및 서비스 수준 유지를 위해 일부 카테고리 서비스의 경우 서비스를 등록할 수 있는 판매자의 자격을 제한할 수 있다. ② 서비스의 등록 1. 판매자는 판매서비스의 등록 시 의뢰인이 구매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사항을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하며, 회사가 승인하지 아니한 시스템을 통하여 회사 정보통신망에 무단 접속하여 자동으로 등록하는 방법으로 서비스를 등록할 수 없다. 2. 회사는 서비스검색의 효율성, 시스템에 걸리는 부하 등을 고려하여 판매자에 대한 사전 통지로써 판매자 1인당 서비스 등록 건수를 제한할 수 있다. 3. 판매자가 회사의 물품 등록건수 제한조치에 반하여 서비스등록을 한 경우 회사는 등록된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삭제 할 수 있고 위반횟수 및 수준에 따라 해당 서비스를 등록한 판매자의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③ 판매가격: 판매자는 판매하고자 하는 단가를 기재하여야 한다. 다만, 합의거래의 경우에는 의뢰인과 해당 서비스와 관련한 금액 합의에 의하여 판매가격을 설정할 수 있다. ④ 서비스의 상세정보: 서비스에 대한 상세정보는 사실대로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또한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하는 데 필요한 거래조건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여야 한다. 허위 또는 과장 정보를 기재한 경우, 모순되는 내용의 정보가 기재되어 있는 경우, 이 약관에 반하는 거래조건이 기재된 경우 회사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거나 판매중지 시킬 수 있다. 이 경우, 취소 또는 중지된 서비스에 관한 판매서비스이용료 및 상위노출광고서비스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으며, 중개의 취소 또는 중지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판매서비스를 등록한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한다. 거래가 취소되거나 판매중지되면, 회사는 서비스화면 또는 메일(e-mail) 등의 방법을 통하여 해당 판매자와 의뢰인에게 그러한 사실을 통지한다. ⑤ 서비스 등의 정보: 판매자는 서비스등록 시 품목별 재화 등에 관한 정보 및 거래조건에 관한 정보 등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상품 등의 정보제공에 관한 고시’(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2012-49호, 이하 ‘상품정보제공고시’)에서 정한 정보를 입력해야 하고, 서비스 등록 후 상품정보제공고시가 변경되는 경우 그에 맞추어 관련 정보를 수정(재업로드)하여야 합니다. 판매자가 상품정보제공고시에 따른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서비스등록 후 변경된 상품정보제공고시에 따라 정보를 수정, 보완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의 정지, 서비스 제공 거부•제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⑥ 판매자는 등록서비스에 특별한 거래조건이 있거나 A/S, 환불비용 등 추가되는 비용이 있는 경우, 이를 의뢰인이 알 수 있도록 AS 및 환불 란 등에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한다. 다만, 이러한 특별한 거래조건은 의뢰인의 정당한 권리를 제한하거나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기타 회사가 미리 정한 거래조건에 위배되어서는 안된다. ⑦ 일신의 문제로 인하여 판매가 불가능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닫기] 항목을 클릭함으로써 일시적으로 판매를 중지할 수 있다. ⑧ 판매자는 서비스등록을 함에 있어서 저작권, 초상권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해서는 안된다. 판매자가 등록한 서비스정보는 판매 활성화를 위하여 회사가 제휴한 사이트와 다른 회원의 블로그 등에 노출될 수 있다. 다만, 다른 회원의 블로그 등에의 노출은 다른 회원이 회사가 정한 이용규칙에 동의하고 회사가 허용한 방식으로 퍼가기 하는 경우에만 가능하다. ⑨ 판매자가 판매자 본인의 아이디 또는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이용하여 서비스 및 거래조건이 실질적으로 동일한 서비스를 둘 이상 중복하여 등록하거나, 형식상 별개의 판매자임에도 회사가 사전에 고지하는 기준에 상응하는 동일한 서비스를 등록할 수 없다. 이에 위반한 서비스등록에 대해 회사는 서비스검색의 효율성 제고 등을 위해 일정한 절차를 거쳐 중복 등록된 서비스를 판매중단 또는 삭제 처리 한다. ⑩ 광고의 이용 1. 판매자는 등록서비스에 대한 광고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회사 또는 회사가 위탁한 제3자가 제공하는 광고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2. 광고상품의 내용과 이용절차는 별도의 서비스 화면에 게재합니다. 광고상품의 종류나 내용, 이용료는 변경될 수 있다. ⑪ 판매 서비스등록정보 게재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서비스등록정보를 회사가 정한 기준과 방법에 따라 일라이 사이트 등에 게재한다. 회사는 게재하는 서비스등록정보의 위치, 크기, 배열 등을 결정하고 조정할 수 있으며, 이벤트 광고 등 회사의 서비스를 위하여 해당 서비스화면을 구성, 편집하거나 서비스등록 정보 외의 사항을 게재할 수 있다. 제17조 (매매부적합서비스) ① 매물 관리 회사는 등록된 서비스가 온라인상에서의 매매, 유통에 적합하지 않은 서비스인 경우에는 직권 또는 권리주장자의 요청에 따라 해당 서비스에 대한 승인을 거절하거나 삭제, 취소, 중지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유선 또는 메일(e-mail),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다. ② 매물 제한/삭제 회사는 등록된 서비스가 법령 또는 약관에 위반되거나, 공서양속을 저해하거나 기타 탈법행위와 관련되거나 그러한 목적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의 정책상 필요에 의한 경우에는 직권으로 이에 대한 승인을 거절하거나 삭제, 취소, 중지할 수 있다. 매매부적합서비스는 매매불가서비스와 매매제한서비스로 구분된다. 1. 매매불가서비스: 지적재산권 침해서비스, 미등록 영상매체물 등 관련법령상 판매 또는 유통이 불가한 서비스를 말한다. 2. 매매제한서비스: 서비스의 판매방식, 판매장소 또는 판매 대상자 등에 대한 법적 제한이 있는 서비스, 소비자에게 피해가 발생할 염려가 있는 서비스, 원활한 거래진행을 방해하는 서비스, 기타 사회통념상 매매에 부적합하거나 회사의 정책에 의하여 매매가 제한되는 서비스를 말한다. ③ 회사는 등록된 서비스가 의뢰인 또는 제3자에게 위해 또는 손해를 발생시키거나 발생시킬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아래와 같은 조치들을 취할 수 있다. 1. 해당 서비스 및 해당 서비스와 동일 또는 유사한 카테고리에 등록된 해당 판매자의 다른 서비스 등록의 삭제, 취소 또는 중지 2. 해당 판매자의 위 제1호에 해당하는 신규 서비스 등록 제한 3. 해당 판매자의 회원자격 정지 또는 중개서비스 이용 제한 ④ 매매부적합서비스의 등록을 이유로 서비스가 삭제, 취소되거나 중지된 경우, 그 등록에 사용된 상위노출광고 서비스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으며, 판매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도록 회원자격이 제한될 수 있다. ⑤. 회사는 매매부적합서비스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서비스 또는 서비스등록정보 등에 대하여 이의, 신고가 접수된 경우를 포함) 해당 거래 진행을 일시 중지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판매자와 의뢰인에게 중지사실을 통지합니다. 회사는 이후 매매부적합서비스가 아닌 것으로 확인된 경우 즉시 해당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⑥ 의뢰인이 매매부적합서비스임을 알거나 알 수 있는 상태에서 물품을 구매한 경우에는 회사는 매매대금의 입출금을 중개하지 않을 수 있다. 제18조 (서비스판매규정) ① 서비스판매는 기간의 제한 없이 진행됩니다. 다만, 판매자가 기재한 일정이 지난 경우 또는 회사에 의하여 직권으로 해당 서비스거래가 취소되는 경우 등에는 판매중지 처리가 될 수 있다. ② 판매자는 회사로부터 의뢰인의 주문요청 통지를 받은 후에는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작업을 시작해야한다. 만일 작업이 불가능하거나 금액이 맞지 않을 경우, 빠른 시일 내에 취소 혹은 추가결제를 요청하는 등의 응대를 진행해야한다. 미응대로 인해 의뢰인에 피해가 발생될 경우, 그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를 책임지지 않는다. ③ 판매자는 주문접수를 한 시점으로부터 진행중 단계로 전환되며 채팅 서비스를 통하여 작업진행을 위한 질의응답에 성심 성의껏 진행해야 한다. ④ 의뢰인의 결제 후 구매 확정된 경우, 회사는 결제대금의 입출금에 관한 중개소 역할을 제공한다. 판매자는 그 외 서비스의 발송, 반품, A/S 등에 관련한 사항은 항상 의뢰인과 협의하여 진행해야 하며, 회사는 판매자와 의뢰인간의 거래에 관여하지 않는다. ⑤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발행의무가 있는 기업회원은 의뢰인의 요청이 있을 시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 한다. ⑥ 서비스를 판매 중인 판매자는 회사가 지정한 페이지에 자신이 보유한 기술, 자격 등을 나타낼 수 있으며, 이 중 회사에서 인정한 기술, 자격 등에 대해서는 인증 마크를 부여받을 수 있다. 이 과정에서 판매자는 관련 자료를 조작하여 인증 마크를 부여 받아서는 안된다. 만일 부당한 방법을 통해 인증 마크를 부여 받았을 경우, 판매자는 이에 대한 책임을 다해야 하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19조 (의뢰인의 결제) ① 의뢰인은 회사의 시스템에 따라 결제하여야 하며, 회사는 입금정보와 환불정보를 지정된 양식에 따라 구매관리 화면에 표시한다. 계좌이체 입금방법으로 대금을 입금하는 경우 결제금액의 오입금으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의뢰인이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② 의뢰인은 신용카드로 대금을 결제할 수 있으나, 해외카드를 이용한 결제는 불가능하다. 회사는 의뢰인이 제공한 회원정보가 신용카드의 명의인과 다른 경우 신용카드 결제를 거부하거나 취소할 수 있다. 제20조 (수익금) ① 수익금의 처리 1. 서비스 기간 완료 후 7일 이후, 회사는 결제 대금에서 판매서비스 이용료를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판매자 수익금으로 예치한다. 이 기간 이후로 의뢰인이 회사에 보관 의뢰한 결재대금은 판매자에게 이관 처리되므로 구매확정 이후에 발생하는 환불, A/S 등은 의뢰인과 판매자가 직접 연락하여 해결하여야 한다. 2. 판매자의 수익금 출금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접수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2일 이내에 등록된 계좌로 판매자에게 송금한다. 3. 회사는 서비스등록양식에 어긋난 등록, 허위등록, 판매가장등록, 신용카드 결제시스템 또는 통신과금시스템만을 이용하기 위한 서비스등록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최고 60일까지 출금을 보류할 수 있다. 이 경우, 판매자가 서비스 판매에 관한 거래사실 증빙서류를 회사에 제공하는 때에는 확인 후 송금 처리를 한다. ② 판매자는 회원 가입 시 회사로부터 수익금을 수령할 계좌를 지정하여야 하며,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계좌를 변경할 수 있다. 판매자가 지정한 입금계좌의 예금주는 판매자와 동일인(개인 회원의 경우 가입자 본인 명의, 사업자회원의 경우 대표자 혹은 사업장 명의)임을 원칙으로 합니다. 판매자가 지정한 입금계좌의 예금주가 판매자 가입정보와 상이한 경우 출금이 불가능하며 해당 조건에 맞는 계좌 관련 서류증빙이 완료될 때까지 물품대금의 송금을 보류할 수 있다. ③ 판매자는 회사에 대한 서비스대금채권을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다. ④ 회사는 판매자가 본 약관에서 정하고 있는 매매부적합서비스를 판매한 것으로 확인되거나 합리적인 의심이 있는 경우 최고 90일까지 물품대금의 송금을 보류하고 매매대금의 입출금을 중개하지 않을 수 있다. ⑤ 회사는 부가가치세법 제35조, 시행령 제86조에 따라 판매자의 분기별 매출명세를 국세청으로 자료전송을 한다. 회사는 세무적인 내용에 대하여 개입하거나 책임지지 않는다. 제21조 (평가제도) ① 구매평은 상품을 구매한 의뢰인이 작성할 수 있으며 공개를 원칙으로 한다. 구매평 작성자는 자신이 작성한 구매평을 삭제 할 수 있으나, 다수 의뢰인 편의를 위해 공개된 상품평의 삭제는 제한될 수 있다. 구매평과 첨부된 의견의 내용이 욕설, 비방, 명예훼손 등의 내용이거나 구매 평가와 무관한 내용을 담고 있어 공개가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면, 회사는 해당 구매평과 첨부된 의견을 삭제할 수 있으며, 서비스에 대한 불만, 판매자에게 불리한 내용이라는 이유만으로는 삭제하지 않는다. ② 거래 상대방에 대한 거래만족도 평가와 구매평 작성은 전적으로 평가 당사자의 책임 하에 이루어지며, 회사는 내용의 사실 여부에 개입하지 않는다. ③ 회원이 회원등급 및 회원평가제도의 목적과 취지에 어긋나는 행위를 하면 회사는 해당 평가결과를 삭제하고 관련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자격을 정지하는 등 제재를 가할 수 있다. ④ 아래와 같은 내용에 해당하면 구매평을 삭제하거나 회원의 이용자격이 정지될 수 있다. 1. 회원등급 또는 거래만족도를 높이려는 목적으로 만족도를 평가하는 행위 2. 높은 만족도를 주고 구매평을 쓰는 대가로 금전 또는 기타의 보상을 받거나 받기로 약정하고 이루어진 평가결과 및 그 평가행위 3. 구매평을 통하여 타인을 모욕하거나 타인의 명예와 신용을 훼손하는 등의 행위 및 그 평가결과 4. 기타 회원평가제도의 목적과 취지에 반하여 평가제도를 이용하는 행위 ⑤ 거래가 완료되어 의뢰인의 평가가 작성되면, 판매자는 의뢰인의 평가글에 대한 답글을 작성할 수 있다. 제22조 (수정, 취소, 반품 및 교환) 가. 수정 의뢰인의 결제 후 판매자의 주문접수로 진행중 단계의 경우 서비스상세설명에 표기한 A/S 규정에 따라 수정작업을 진행해야 하며, 판매자와 의뢰인간의 상호 협의 하에 수정 조건은 합의가 가능하며 회사는 이에 개입하거나 책임지지 않는다. - 작업물 발송 예정일 연장 ① 판매자가 의뢰인에게 요청할 수 있으며, 기존 발송 예정일을 기준으로 작업물 발송일이 연장된다. ② 의뢰인은 판매자의 요청 및 날짜를 정확히 확인하여 [수락] 혹은 [거절] 의사를 표시하여야 한다. ③ 의뢰인이 정확한 날짜를 확인하지 못하여 손해가 발생되었을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④ 의뢰인이 응답을 하지 않았더라도 거래가 취소되거나 작업일이 자동으로 연장되지 않는다. ⑤ 판매자의 잦은 작업일 연장 요청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판매자에게 기본 작업일에 대한 수정을 요청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이에 응해야한다. - 취소 ① 의뢰인, 판매자 모두는 상대방에게 취소를 요청할 수 있다. ② 의뢰인이 합당한 사유로 취소를 요청한 경우, 판매자는 서비스 등록 시 기재한 환불규정에 기초하여 의뢰인의 취소를 수락하여야 한다. 이 경우 입금된 대금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시스템 방식에 따라 의뢰인에게 환불된다. ③ 취소를 요청받은 자는 요청 시점으로부터 24시간 내에 화면 상에서 [수락] 혹은 [거절] 의사를 표시하여야 한다. 지정된 시간 내 의사표시가 없을 경우 해당 주문은 자동적으로 취소되고 입금된 대금은 의뢰인에게 환불된다. 단, 취소를 요청한 자는 해당 주문이 취소되기 전까지 해당 화면에서 취소 요청을 철회할 수 있다. ④ 취소를 요청받은 자가 24시간 동안 [수락] 혹은 [거절] 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거래가 자동 취소되며, 이를 확인하지 못하여 발생된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 구매확정 후 취소 의뢰인의 구매확정으로 판매자에게 정산이 완료된 주문 건에 대한 취소는 의뢰인과 판매자가 직접 연락하여 해결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개입하거나 책임지지 않는다. 라. 의뢰인은 수정, 교환, 반품하고자 하는 경우, 즉시 판매자에게 거래메세지를 통하여 수정, 교환, 반품 통지를 하고 수령한 물품은 판매자에게 반환하여야 하며, 회사에 대하여는 해당 서비스 화면에 수정 요청 서비스를 활용하여 의사 표시하여야 한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대금의 정산을 보류한다. 다만, 회사는 의뢰인이 수정, 교환, 반품을 요청한 경우에도 위 마항에 따라 교환, 반품이 제한되는 사유가 있음이 입증된 경우에는 구매결정 여부와 관계 없이 즉시 판매자에게 서비스대금을 정산할 수 있다. 마. 반품 또는 교환 시 소요되는 배송비는 반품 또는 교환의 원인을 제공한 자가 부담함을 원칙으로 한다. 바. 의뢰인은 회사의 일라이안전결제서비스가 종료한 이후에도 관련법령에 따라 반품을 행할 수 있다. 이 경우, 의뢰인은 판매자에 대하여 직접 반품에 따른 환불요청을 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개입하거나 책임지지 않는다. 사. 이 약관에 규정된 회사의 일라이안전결제서비스가 종료한 후 회사의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된 물품의 하자, 반품, 환불 등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의뢰인, 운송업체, 금융기관 등과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한 경우 관련 당사자 간에 해결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다. 아.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다수의 취소 및 반품이 발생하는 경우 또는 동일 중분류 카테고리 내 타 물품보다 취소, 반품비율이 현저히 높은 경우 회사는 판매자의 판매 제한, 서비스 및 동시작업 가능개수 제한, 인기도 감소 등의 패널티를 부과할 수 있다. 제23조 (서비스이용료) 가. 회사가 부과하는 서비스이용료는 서비스의 광고효과 및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이용료로서 판매 서비스이용료, 상위노출광고서비스이용료로 구분한다. 나. 판매서비스이용료 1) 판매서비스이용료는 최종 구매 확정 금액 및 카테고리에 따라 차등 적용되어 판매자에게 부과된다. 2) 판매서비스이용료는 의뢰인의 구매확정시 수익금 전환단계에서 공제됩니다. 다만, 주문 취소의 경우 판매서비스이용료는 부과되지 않는다. 다. 상위노출광고서비스이용료 1) 광고성 부가서비스에 관한 서비스이용료인 상위노출광고 서비스이용료는 거래 여부와 관계없이 선불로 부과되며 환불되지 않는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또는 정보통신시스템의 하자로 인하여 광고등록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환불한다. 2) 상위노출광고 서비스이용료는 당해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페이지의 서비스화면에서 과금기준, 결제방식 등을 표시한다. 마.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이용료를 신설, 변경할 수 있으며, 신설 또는 변경사항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지한다. 회사는 판매 활성화 등을 위하여 서비스이용료 범위 내에서 특정 서비스에 대한 서비스이용료를 할인할 수 있다. 또한 회사는 특정 판매자에 대한 서비스이용료를 서비스의 성격, 판매실적, 회원의 특성 등 회사가 정하는 일정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조정 또는 면제한다. 특정 판매자에 대한 서비스이용료의 조정 또는 면제 시 회사는 미리 그에 관한 주요 사항을 대상자에게 고지 또는 약정한다. 바. 회사는 구매확정 처리가 완료된 거래 건에 한하여 당 월 서비스이용료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익월 초 일괄 발행한다. 제24조 (손해배상) 가. 회사 또는 회사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회사를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용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다. 제25조 (회사의 면책) 가. 회사가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온라인 거래장소를 제공하거나 안전한 결제 수단을 제공하고 기타 부가정보를 제공함에 그치는 것이므로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와 관련된 서비스 판매진행의 관리, 의뢰인에 대한 거래이행, 서비스발송, 청약철회 또는 반품, 취소요청으로 인한 분쟁해결 등 필요한 사후처리는 거래당사자인 회원들이 직접 수행하여야 한다.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다. 나.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일라이 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한다. 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라.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되는 서비스의 하자, 서비스등록정보의 오류, 미비 등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제조물책임 포함)을 지지 않는다. 마.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허위성, 위법성이 객관적으로 확인된 경우를 제외하고 서비스 화면에 표시되는 정보 등의 정확성, 안정성, 타당성 등을 보증하지 않으며, 그와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책임지지 않는다. 바. 회사와 피연결회사(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피연결회사와 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26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이 약관과 회사와 회원간의 이용계약, 회원 상호간의 물품거래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되며, 회사와 회원간의 서비스 이용계약 및 회원 상호간의 서비스 거래에 관한 해석과 관할법원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령에 따른다. 제27조 (기타 조항) 본 서비스를 위반하거나 서비스 이용 시 불편 사항이 발생한 경우 일라이(iilii)의 "문의게시판" 서비스 또는 help@iilii.co.kr을 이용하여주시기 바랍니다. 다. 회사소개 1) 일라이(iilii) 2) 소재지: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설개로 37 3) 대표자: 김영우 4) 사업자 등록번호: 486-05-01187
회원가입약관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목적
항목
보유기간
이용자 식별 및 본인여부 확인
아이디, 이름, 비밀번호
회원 탈퇴 시까지
고객서비스 이용에 관한 통지,
CS대응을 위한 이용자 식별
연락처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회원 탈퇴 시까지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등록안내
회사안내
문의게시판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일라이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설개로 37 일라이 | 대표이사 : 김영우
사업자등록번호 : 486-05-0118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8-성남수정-0520호
일라이 고객센터
02-891-5003
평일 09:00~19:00/토요일 09:00~13:00 (일요일,공휴일 휴무)
FAX
02-8263-2381
E-mail
help@iilii.co.kr